반응형
새로운 물건을 갖게되면 그것을 둘러 싼 다른 물건도 그것과 어울리는 것으로 원하게 되는데 이를 디드로 효과라고 한다.
우연히 선물 받은 샴페인에 격을 맞추기 위해 예정하지도 않았던 샴페인 글라스를 사고, 큰 맘 먹고 산 명품백 때문에 명품 구두까지 사게 되는 현상이 일례이다
'사회 > 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알바10계명과 동영상,최저임금, 납세자 (0) | 2009.06.01 |
---|---|
경제독서퍼즐 (0) | 2009.05.26 |
[틴틴경제] 유류세 깎아줬는데 휘발유값은 왜 그대로죠 (0) | 2008.06.04 |
[틴틴경제] PB? 마트·백화점에 가니 ‘자체 상표제품’ 이라는 걸 팔던데 (0) | 2008.06.04 |
[틴틴경제] 중국 위안화 환율 왜 떨어지나요 (0) | 2008.06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