북유럽(2018)/32.코펜하겐(덴마크) 레고랜드
코펜하겐 카드 구입해야 할까 ? 교통권 (24시간권, 시티패스등) (2017~18년 펌글)
by 시경아빠
2018. 2. 6.
코펜하겐 교통권 대신 코펜하겐 카드 사야할까?
잠시 여행으로 갔다 너무 반하고 온 도시 코펜하겐!
도시가 정~말 아름답고 한적하고 여유롭고 뭐 하나 불만족스러운 게 없었지만,
딱 하나 문제라면 바로 물가..?
정말 엄청난 물가를 자랑하는 북유럽 답게;;; 코펜하겐도 모든 것이 다 비싸다.
배틀트립 덴마크 편에서 코펜하겐카드를 보고 "오!! 저거 우리도 사야겠다!!" 하고 알아봤다.
이 카드는
1. 79개의 박물관 및 어트랙션
2. 코펜하겐 전체 구역(공항 포함)을 이동할 수 있는 교통카드(기차, 버스, 지하철 등을 포함한 코펜하겐 교통권)
3. 레스토랑, 어트랙션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에서의 할인
이라는 혜택을 포함하고 있는 카드이다.
여행을 하는 우리에게 정말 편리하고 좋은 혜택을 담고 잇는 것 같지만 막상 꼭 이걸 사야하나 의문점을 들게 만드는 건 바로 가격이다.
2017년 기준 코펜하겐 카드의 가격이다.
1DDK = 175 원 정도이니, 24시간 권을 구매하면 68000원 정도이고, 48시간 권은 96000원 정도라는 점.
이틀에 거의 10만원 하는 돈이니;;;; 정말 잘 생각하고 사야 한다.
보통 코펜하겐 교통권의 싱글 티켓(대중교통을 한 번 타는 요금) 가격이 24DDK 인데 이 가격은 4200원이고,
24시간 교통권의 가격이 80DDK로 14000원이다.
사실 코펜하겐 내에서만 돌아다닌다면 그다지 대중교통을 많이 탈 일도 없는데... 이 카드의 가격이 24시간권이 68000원..?
아무리 미술관, 궁전이 공짜라 해도 정말 뽕 뽑기 힘들다;;
물론 하루에 미술관, 궁전 등등 3군데 이상 간다고 하면 겨우 뽕을 뽑을 듯.
혹은 루이지애나 미술관을 다녀온다고 하면 교통권+입장료 합쳐 210DDK 이니 여기를 다녀온다면 어느정도 본전을 뽑을 수도 있겠다!
우리는 참고로 고민하다 결국 4박 5일을 코펜하겐에서 머물렀는데 코펜하겐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이틀 안에 몰아 넣고 48시간 권을 구매해서 겨우겨우 본전을 뽑았다;;;;; 뽕 뽑지도 못함;;;
사실 돈을 아낄 수 있어서 이 카드를 산다는 개념보다는 그냥 어디 다닐때마다 기차표/버스표/지하철표/입장권안 끊어도 되어 편하다는 점이 더 이 카드의 장점이겠다.
코펜하겐 카드를 살 수 있는 방법은
1. 기차역이나 메트로역에서 직원에게 구매
2. 편의점에서 구매
3. 버스 탑승시 기사에게 구매
4. 벤딩머신에서 구매
5. 온라인 및 앱으로 구매
등등 다양하다.
(참고로 우리는 곳곳에 보이는 세븐일레븐에서 샀징~)
사용법은
카드를 산 후 밑에 보이는 valid from 에 본인이 사용하기 시작한 날짜와 시간을 적으면 그 때부터 유효하게 되는 것! (날짜/시간을 적지 않으면 무임승차와 다름 없으니 꼭 사용하기 시작할 때 날짜/시간을 적자.)
카드 아래부분 하얀 곳에 날짜/시간을 적으면 된다.
구매와 사용법은 정말 편리하니 자신이 어떤 여행을 선호하는지, 어떻게 여행 계획을 짰는지에 따라 현명하게 이 카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!
가장 많이 사용되는 72시간 89유로 (12만원) .....
가장 많이 찾는 곳
https://dinoffentligetransport.dk/citypass